프로그래밍/유니티

유니티5.3 Android 빌드 설정하기

guitarhero 2016. 1. 14. 20:2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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터치 포지션 테스트를 위해서 안드로이드 빌드를 해보려고 해보다가 

블로그에 글로 써서 남겨놓는게 좋을 것 같아서 글을 작성한다. (본인이 맥북을 사용하므로 맥설정을 기준으로 한다,)



해야 할 목록 들은

1. Build Setting을 해준다.

2. 안드로이드 세팅을 위한 SDK, NDK, JDK를 다운 받아서 설정을 맞춰준다. 


차례로 해보면 


Edit>Project Settings>Player로 들어가서 





들어가면 



위에 Company Name/Product Name 에 적당히 해당 사항을 입력해 주고



위에 Bundle Identifier에도 같은 사항을 입력해 줘도 되는데

중요한것은 Identifier이기 때문에 구분할 수 있도록 입력해줘야 한다(자바의 패키지명처럼)


그리고 나서는  SDK/NDK/JDK설정을 해줘야 하는데 


http://developer.android.com 에서 Android Studio를 다운 받아주고

실행하면 응용프로그램에 옮기라고 나온다. 

그럼 옮겨서 Install한후 실행 시 SDK를 자동적으로 다운받게 된다. 

그리고 나면 자동적으로 경로는 

User/<username>/Library/Android/SDK 경로에 깔리게 된다. 


하지만 가끔 맥 버젼의 세팅 때문에 User에서 라이브러리 폴더가 보이지 않을때가 있는데

해당 username폴더에 들어가서 CMD + J 를 누르면




이렇게 팝업창이 뜨고 표시에 나와있는 라이브러리 폴더 보기를 통해서 표시가 된다.


NDK는 Android Studio 실행후 Tools>Android>SDK Manager 에 들어가서 




두번째 SDK Tools에 해당 Android NDK를 체크하고 Apply를 누르면 자동 설치된다. 


설치 경로는 Android>sdk>ndk bundle에 깔리게 되는데 

ndk bundle 폴더를 경로로 지정해 주면된다.


JDK는 만약 안깔려 있을 경우에 Download버튼을 눌러서 다운받아서 인스톨하고 해당경로를 찾아서 넣어주면 된다. 

(jdk 1.7 이상을 깔아야 한다)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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